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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강화된 환경규제와 함께 원가 절감의 이유 등으로 4기통 모터사이클이 대거 사라지는 추세지만, 한때는 4기통 모델이 전성기를 누리던 시절도 분명 존재했다. 각 브랜드에서 최근까지 출시됐던 600cc 이상의 모델은 물론이고, 400cc, 250cc 모델들까지도 4기통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그 중 4기통 400cc 모델들은 일본의 면허 체계로 인해 만들어진 일본 내수 시장을 대상으로 한 모델이었지만 가볍고 컴팩트한 차체에 15,000rpm까지 회전하는 고회전형 엔진이 탑재되어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아직까지 최소 20~30년 이상 된 모델을 보유 중인 마니아층이 존재할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이런 4기통 400cc 모델이 21세기에 부활한다면 어떨까? 모든 브랜드에서 서두에 설명했던 이유들로 인해 손을 내저을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현실화한 브랜드가 있다. 주류를 따르지 않는 개성있는 모터사이클로 사랑받는 브랜드, 가와사키가 그 주인공이고, 대상 모델은 ZX-4RR이다.
자세한 이야기 ... ... http://www.ridemag.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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