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터사이클

야마하, 2023년 온로드 라인업 공개

by 모토파인더 2023. 3. 10.
728x90

한국모터트레이딩은 2023년 한국 시장에 야마하의 기함인 YZF-R1M을 비롯해 2023년 뉴모델인 트리시티125, 엑스맥스300 그리고 인기 스쿠터인 엔맥스125까지 온로드에서 총 16개 차종의 라인업을 확정하고 발표했다.

 

야마하의 정체성을 확실히 보여주는 2023년 라인업은 크게 슈퍼스포츠 갈래인 ‘R 시리즈’, 하이퍼 네이키드 갈래인 ‘MT 시리즈’, 그리고 명불허전 스쿠터 ‘MAX 시리즈’로 구분된다. 이외에도 투어러 갈래로 트레이서(TRA CER), 삼륜으로 나이켄과 트리시티가 있으며, XSR900은 헤리티지의 대표주자로 군림한다.

 

올해는 야마하의 핵심기술 LMW의 집약체 트리시티와 함께 새로워진 엑스맥스300의 출시까지 앞두고 있다. 또한 오프로드에는 YZ 시리즈 또 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스포츠 갈래인 R 시리즈에는 YZF-R1M, YZF-R1, YZF-R7, YZF-R3가 라인업한다.

 

YZF-R1M은 모토GP와 WSBK에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야마하의 가장 핵심기술을 모두 집약해 놓은 대표 모델이다. ‘M’이라는 이름답게 올린즈 앞·뒤 서스펜션과 풀 카본 카울링, M 전용 각인 생산번호가 있다.

YZF-R1은 모토GP에서 활약하는 YZR-M1의 기술이 집약됐다. 크로스 플레인 엔진과 짧은 휠베이스 그리고 최첨단 전자장비들이 모여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야마하의 대표 1,000cc 슈퍼스포츠 모델이다.

 

YZF-R7은 2022년에 새롭게 탄생했다. ‘R’ DNA에 맞는 완벽한 라이딩 포지션과 강력한 퍼포먼스로 스릴의 정점을 제공한다. R 시리즈의 막내 격인 YZF-R3는 야마하의 슈퍼스포츠에 입문하는 라이더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모델이다.

 

MT 시리즈

 

하이퍼 네이키드 갈래인 MT 시리즈에는 MT-10 SP, MT-09 SP, MT -07, MT-03이 라인업한다.

 

MT 시리즈의 최고 형님이 MT-10 SP이다. ‘King of Yamaha’s Hyper Naked’라는 콘셉트로 슈퍼스포츠로부터 영향을 받은 MT-10 SP는 업그레이드된 YZF-R1의 엔진을 가지고 탄생했다. 스로틀을 감는 순간, 한 치의 어긋남 없이 솟아나는 토크로 마스터 오브 토크 닉네임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MT-09 SP는 3기통 신설계 엔진을 탑재하고 탄생했다. 라이더의 의지를 엔진 출력에 녹여, 머신과 대화를 나누는 듯한 일체감을 실현했다. 철저히 경량화에 집중된 설계는 함께 달리는 순간 날렵하고 강력한 힘으로 전달된다.

 

MT-07은 스포츠 라이딩의 재미를 주는 모델이다. 올라탄 순간에 느낄 수 있는 경쾌함, 클러치를 연결하면 알 수 있는 탐스러운 토크, 라이더의 스로틀 조작에 충실하게 반응한다.

 

MT 시리즈의 막내인 MT-03은 미들 클래스 입문용으로 적격이다. 네이키드의 멋스러움을,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날카로움이라는 것을 MT-03을 타면 실감할 수 있다.